Sun. Sep 25th, 2022

오랫동안 섭식 장애를 앓아온 고객과의 세션에서 나는 그녀가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다면 어떨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나는 그녀가 나에게 준 반응에 놀랐다. 이 내담자는 자신에 대해 기분이 좋아지고 싶다고 말하는 대신 나를 비웃으며 “자존감이 웃기다. 섭식장애의 불안한 행동을 없애고 싶지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 안다. 나처럼.” 이 만남은 불안한 만큼 흥미진진했습니다. 이 상호 작용을 통해 섭식 장애로 고통받는 많은 여성들이 스스로에 대해 느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치료사, 영양사 및 기타 도우미가 이러한 여성을 만날 때 종종 행복이나 자긍심보다는 생존이 목표라는 것을 더 잘 이해합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은 여성에게 절망, 자기혐오, 수치심을 매우 효율적으로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섭식장애의 거짓말을 상징하게 되었습니다.

자존감과 섭식 장애 간의 관계

섭식장애가 있는 여성과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존감이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둘이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는 완전히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섭식 장애와 자존감에 대한 모든 논의는 필연적으로 닭과 달걀의 문제로 이어집니다. 메이저놀이터 , 개인을 섭식 장애에 더 취약하게 만드는 열악한 자존감 또는 개인의 자아를 혼란에 빠뜨린 섭식 장애입니다. -존중? 이 질문에 대한 간단한 답은 없지만 자존감과 섭식 장애 사이의 관계를 조사하고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하는 실질적인 연구가 있습니다.

문헌 검토에서 Ghaderi(2001)는 다른 요인과 함께 낮은 자존감이 여성을 섭식 장애 발병의 위험에 처하게 할 뿐만 아니라 섭식 장애를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많은 보고서에서 낮은 자존감이 섭식 장애로 발전하기 전에 종종 존재하며 낮은 자존감은 어린 학령기 소녀들에게도 폭식증과 거식증 모두의 중요한 위험 요소라는 주장을 뒷받침합니다(Ghaderi, 2001).

Robson(1989, as in Ghaderi, 2001)에 따르면 자존감은 “자신의 가치, 매력, 능력 및 열망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평가에서 비롯되는 만족감과 자기 수용”입니다. 이 정의를 감안할 때 자존감이 다면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사하게, 섭식 장애의 발달과 유지는 가족 환경, 문화적 환경, 식이 요법의 이력, 유전적 소인, 학대의 이력, 연령 및 발달 문제, 섭식 장애의 기간, 지지와 같은 즉각적인 요인과 같은 요인을 포함하여 복잡합니다. 시스템, 감정적 요인 및 영적 요인 중 자존감은 많은 요인 중 하나일 뿐입니다(Berrett, 2002). 그러나 자존감은 섭식 장애에 대한 다른 위험 요소의 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주요 위험 요소인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세 가지 별도의 연구 연구에 따르면 과식증의 발달은 자존감이 낮은 여성에서만 완벽주의적 경향과 신체 불만에 의해 예측되는 반면, 자존감이 높은 여성은 이러한 위험 요소가 없으므로 폭식증이 발생하지 않습니다(Vohs, Voelz, Pettit, Bardone, Katz, Abramson, Heatherton, & Joiner, 2001; Vohs, Bardone, Joiner, Abramson, & Heatherton, 1999; Joiner, Heatherton, Rudd, & Schmidt, 1997).

정체성 형성은 섭식 장애와 자존감을 논의할 때 초점을 맞추는 영역입니다. 부모-자식 관계와 부모의 완벽주의적 기대가 어떻게 아이의 자율성 발달을 제한하는지에 주목하여 결과적으로 아이가 개인의 필요와 욕구보다는 부모의 기대에 의존하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Stein, 1996). Bruch(1982)는 아이들이 비현실적인 부모의 요구를 충족시키려고 할 때 종종 “아무것도 아닌 것”이라는 감각을 발달시킨다고 가정했습니다. 이 아이들이 청소년기로 자라면서 자아를 정의하고 자제력을 확립하는 방법으로 섭식 장애로 변할 수 있습니다(Stein, 1996).

By admi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